이      름 우리세명 작성일시 2014-06-11 조회수          1636
제      목 본원에서는 미술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첨부파일


본원에서는 매주 2회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미술치료학과 학생들이
정신보건사회복지사의 지도하에 "미술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술치료"는 심리치료의 일종으로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본인의 문제를 드러내기 어렵거나 말로 표현하기 힘든 느낌을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심리적 안도감과
감정의 정화를 경험하여 억압되었던 내면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자아성장 촉진프로그램입니다.

본원에서는 입원치료 중인 환우분들의 개인에 맞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우리세명병원이 되겠습니다.

벽삼의료재단 우리세명병원 사회사업실
←이전글  다음글→ 입력 수정 삭제 답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