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원에서는 매주 2회 대구한의대학교 한방미술치료학과 학생들이
정신보건사회복지사의 지도하에 "미술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술치료"는 심리치료의 일종으로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이나 내면세계를 표현하여 과제를 수행하는 동안
기분의 이완과 감정적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본인의 문제를 드러내기 어렵거나 말로 표현하기 힘든 느낌을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표현하도록 함으로써 심리적 안도감과
감정의 정화를 경험하여 억압되었던 내면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하는
자아성장 촉진프로그램입니다.
본원에서는 입원치료 중인 환우분들의 개인에 맞는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우리세명병원이 되겠습니다.
벽삼의료재단 우리세명병원 사회사업실
|
|